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냉동 블루베리 효능 하루 섭취량 많이 먹으면

by 달려용 2021. 6. 23.
반응형

여름철 제철과일 블루베리는 타임지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을 만큼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고 시기와 상관없이 냉동 블루베리를 구매할 수 있어서 꾸준한 섭취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 및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많이 먹으면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효능 안토시아닌

안토시아닌 풍부한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1. 시력을 보호합니다.

검붉은 색소를 띄는 과일, 채소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시력을 개선하고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으며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포도보다 7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함유량은 100g당 386mg 수준입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한 곳에 시선을 고정하고 하는 일, 독서 등 눈을 자주 쓰는 과정에서 망막의 로롭신 색소가 분해돼서 시력이 나빠지는데 안토시아닌이 로롭신 생성을 도와줍니다.

 

2. 암 예방 및 당뇨병에 효능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몸을 안 좋게 만드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어서 종양이나 유방암 같은 암의 진행 속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혈당이 과도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당뇨병으로 인한 망막증 예방 효과가 있고 다양한 염증을 진정시켜주는 소염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3. 뇌, 심혈관, 위장을 보호합니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냉동 블루베리 효능은 뇌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연구를 통해 알려진 정보는 뇌의 지방 손실률을 낮춰서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뇌가 관장하는 운동 인지 능력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막고 혈액 순환이 잘되도록 도와주며 모세혈관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안토시아닌 성분이 위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서 궤양을 치료하는데 활용되기도 합니다.

 

4.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블루베리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바이러스, 질병, 피로감으로 인해 저하되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특히 비타민C는 환절기나 겨울철에 떨어지는 면역력을 보호하기 때문에 감기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 권장량

항상 화 효과가 뛰어난 음식이라고 해서 과하게 섭취하는 것보다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을 정해놓고 꾸준히 드시는 식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농무성에 의하면 블루베리 권장량을 하루에 3000~5000 ORAC로 권장하고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검은색 및 붉은 계열의 음식에 함유되어 있으므로 다양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에는 권장량보다 적게 드시면 됩니다.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
블루베리 하루 섭취량 20알 내외

블루베리 하루 권장량을 중량으로 계산하면 130g (100g에 2400 ORAC) 아하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수는 대략 20알입니다. 

 

블루베리 많이 먹으면 부작용은?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두드러기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처럼 단순 당이 함유된 과일을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시력을 떨어트리는 황반변성 발병 확률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 하더라도 블루베리 많이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안 좋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 섭취량을 20알 이하로 정하고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