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방울토마토 효능 칼로리 하루 권장량은 얼마?

by 달려용 2021. 6. 15.
반응형

방울토마토는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즐겨 드시는 음식입니다. 게다가 영양성분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섭취 시 도움이 될만한 방울토마토 효능 및 칼로리, 방울토마토 하루 권장량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대표적인 방울토마토 효능

방울토마토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은 라이코펜, 루틴, 카로티노이드, 비타민B, 비타민C, 식이섬유, 철분 등 생각보다 많은 영양소를 갖추고 있으며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덜 익은 토마토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빨간색을 드셔야 합니다. 빨간색의 토마토는 의사를 파랗게 질릴 정도로 몸에 매우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그러면 구체적으로 방울토마토 효능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라이코펜(리코펜)은 인체 세포가 산성화 되는 것을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을 해서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고 전립선암이 발생할 확률을 35% 정도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고 지방 연소율을 높여서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 체질로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2. 루틴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껍질도 콜레스테롤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껍질째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카로티노이드는 눈의 건강과 관련이 있는 성분으로 안구건조증, 결막염, 녹내장 등에 도움을 줍니다.

 

4. 비타민B는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소비되는 성분으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합니다. 만약 비타민B가 부족하면 만성피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 주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항암작용을 하므로 계절 구분 없이 꾸준하게 드시면 좋습니다.

 

6. 다른 채소들처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고 몇 알 섭취하면 변비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고 장의 활동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방울토마토 칼로리

100g을 기준으로 함유되어 있는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16kcal로 알려져 있습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100g이 어느 정도인지 파악이 어려운데 대략 7~8개 정도 됩니다. 방울토마토 한 개 칼로리는 2kcal 내외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칼로리에 당분이 적어서 원푸드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면 건강이 나빠질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하겠습니다. 참고로 다이어트를 위한 섭취라면 물에 씻은 후 맛을 내는 첨가물 없이 그냥 먹는 것이 좋고 수분 함량이 많아서 포만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하루 권장량

사람의 체중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방울토마토 하루 권장량은 대략적으로 17~20개 정도입니다. 칼로리로 계산하면 34~40kcal(크그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음) 정도로 갈아서 주스로 마실 경우 한 컵의 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