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음이 지치고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by 달려용 2021. 6. 10.
반응형

매일 좋은 날만 있으면 좋겠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삶은 날씨처럼 흐리거나 비 오는 날, 햇빛 쨍쨍한 맑은 날이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처럼 마음이 지치고 힘들 때 위로가 될만한 힘이 되는 글귀를 정리했으니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음이 지치고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마음이 지치고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

마음이 지치고 힘들때

잠깐 모든 일을 멈추고 거울을 봅니다. 무표정하거나 슬픈 표정을 짓고 있는 자신이 보인다면 나를 위해 웃음을 지어줍니다. 하루 종일 웃음을 잃고 있었던 나에게 따뜻한 미소를 지어 줌으로써 무의미했던 오늘을 의미 있는 하루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무리 마음이 지치고 힘들어도 인간이기 때문에 웃을 수 있고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습니다. 크게 웃어도 좋고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미소를 지어도 좋습니다. 스스로 나를 달래고 아끼려는 의지가 힘들 때 힘이 되는 방법입니다. 

 

도심을 떠나거나 한적한 공원에서 눈을 감고 자연의 소리를 들어봅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가지, 각종 새, 벌레 등 평소에는 신경 쓰지 않았던 자연의 소리들이 음악처럼 들립니다. 나에게 힘이 되는 음악을 들어봅니다. 우울하거나 슬픈 노래가 아닌 마음을 따뜻하게 해 주거나 마치 힘을 실어주는 듯한 음악을 듣습니다.

 

힘이 되는 한마디 "희망은 삶을 살아가는 힘"

오늘이 가장 힘든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에도 그날이 가장 힘들었던 시기였다는 것을 잊고 있을 뿐 우리의 삶은 항상 힘이 들었습니다. 주변 사람들과 비교를 해봐도 나만 일이 잘 안 풀리고 힘든 것 같지만 상대방 또한 똑같은 생각을 하기 마련입니다.

 

중요한 것은 힘이 들어도 내일이라는 희망이 있기 때문에 견뎌낼 수 있는 것입니다. 희망이 없다면 쉽게 포기할 것이고 미래를 살아가는 희망이 있다면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도 끝까지 인내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됩니다.

 

힘이 되는 짧은 글귀

"오늘 할 일은 내일 해도 되지만 그것에 대한 후회를 할 수 있습니다."

과거를 돌아보면 후회 없이 삶을 살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그때 다른 선택을 했다면 좋았을 걸, 어제 놀지 말고 할걸, 이런저런 이유로 후회되는 지난 일을 생각하면 아쉽고 안타깝습니다. 그러나 지나간 일에 후회하기보다 오늘부터 해야 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실패 없이 완벽한 것을 만드는 것은 로또와 같습니다."

이 세상에 완벽한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조금씩 보완을 해가면서 완벽에 가까운 경지에 도달할 수는 있습니다. 똑같은 그림을 그리더라도 짧은 시간에 그린 것과 오랜 시간 수정하고 정성껏 그린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여러 번의 실패를 경험해도 잘못된 것을 고치거나 발전시켜 나가면 보다 좋은 것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힘들 때 힘이 되는 글귀

 

꿈은 나이와 상관없이 꾸어야 합니다.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중년이 되었다고 낙심하거나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비관하지 말고 지금부터 새로운 마음으로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면 실패했던 과거의 내가 아닌 성공하는 나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나만 힘든 것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 모두 힘이 듭니다. 군인 시절 처음으로 행군을 하면서 겪은 일입니다. 처음 1시간 정도는 군부대를 나와 자연을 보면서 걸을 수 있다는 것에 너무 행복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단단한 군화가 접히는 부위에 상처가 나면서 한걸음 걷기가 너무 힘들고 괴로웠습니다. 중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행군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똑같이 고통을 이겨내며 버티고 있는 수백 명의 동료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힘들다고 포기는 것보다 고통을 이겨낼 때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희망을 갖고 살아가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